본문 바로가기

피부관리 꿀팁/여드름흉터

co2프락셀? 피코 프락셀? 프락셀 레이저의 종류 한방의 정리

프락셀 이란??

우리가 알고 있는 프락셀 레이저는 프랙셔녈 레이저의 상품명으로 Fraction(구획)이라는 뜻으로 

그 구획의 레이저로 상처를 주어 자가치료를 통해 살이 차오르게 하는 방식의 치료법입니다.

옛날처럼 얼굴 전체를 박피하는 시술의 단점을 보완한 치료법이라고 합니다.

그런데.. 어븀야그 , 피코, Co2, 등등 많은 이름이 있어서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할지

그리고 이런 것들은 어떤 레이저 인지 알기가 어렵더라고요.

그래서 치료를 받기 전 레이저 종류의 대해서 공부하면서 알게 된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.

 

 

종류

어떤 종류의 레이저빔이 나가는지에 따라 효과나 부작용이 다 다르더라구요.

크게 프락셀 레이저 종류는

1.Co2

2.툴륨

3.어븀야그

4.어븀글래스

5.피코레이저

6.고주파니들

 

이렇게 나눌 수 있습니다.

 

간단하게 말하자면 피부를 태우면서 깊숙이 손상을 주느냐, 피부 겉면을 태우지 않고

안쪽에만 열 손상을 주느냐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아요.

 

그러면 당연히 피부 겉면도 같이 손상을 주어 치료하는 방식의 레이저가 더 부작용이

높겠죠? 반대로 피부조직 안쪽만 손상을 주는 레이저는 부작용이 적을 것입니다.

 

피부를 태우고 깊숙이 들어가는 레이저는

1.Co2

2.어븀야그

3.튤륨

레이저입니다. 이 종류의 레이저는 피부를 태워 미세한 구멍을 내고 손상된 피부가 재생되는 

과정에서 파인 흉터를 채워주는 방식의 레이저입니다.

 

피부를 태우지 않고 열 손상만 주는 레이저는

1.어븀글래스

2.고주파니들

레이저입니다. 이 레이저들은 피부를 태우지 않고 피부 깊은 진피층까지만 열 손상을 주고,

손상받은 피부가 재생되는 레이저입니다.

 

장단점

피부 겉면까지 태우는 강한 레이저는

흉터 치료에 효과가 더 크게 나타날 수 있지만, 레이저 자국이 많이 남거나 부작용 가능성이 높다

 

피부를 태우지 않고 열 손상만 주는 레이저는

피부의 회복이 빠르고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. 그리고 레이저 자국과 부작용이 적습니다

 

 

결론

이런 다양한 레이저의 치료법을 미리 숙지하고 알고 있으면 상담 시 많은 도움이 됩니다.

알고 있는 상태에서 상담받는 거와 모르는 상태에서 상담을 받는 거의 차의는 매우 크다고 생각해요.

자기 피부의 컨디션을 파악해보고 어떤 레이저가 좋을지, 그리고 일상생활 여부, 부작용의 위험성 등

파악하고 세세한 상담을 해주는 원장 선생님을 찾으면 더 좋겠죠?